이론교육 커리큘럼


일차
과목명
1일차
리서치 회사의 이해
조사실습 오리엔테이션
시장조사 업무 프로세스
2일차
산업조사
조사와 통계
3일차
리서치 산업이 원하는 인재상
Excel/PPT
아래아한글
4일차
사회지표조사
여론조사
5일차
표본추출(샘플링)
형성평가 1_조사설계 및 개관
마케팅조사 분석 기법
6일차
정성조사 개괄 및 방법론
IT기반 조사 Tool
7일차
리서치를 위한 마케팅개론
소셜빅데이터(버즈리서치)
8일차
컨셉 & 제품력 조사
프리젠테이션 스킬
9일차
NPD
브랜드 전략 및 광고효과 조사
일차
과목명
10일차
데스크리서치 및 자료검색
고객만족도
정량조사-설문 문항 구성 및 측정 방법
11일차
형성평가 2_조사기법
SPSS 분석 기법
SPSS 테이블
12일차
자료수집 방법
자료처리-펀칭, 클리닝
13일차
자료처리-자료 변환
자료처리 Q&A
14일차
SPSS Syntax
형성평가 3_자료 수집 및 처리
15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과제 개관
16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제안서(작성, 발표수정)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제안서(발표수정)
17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설문지(작성)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설문지(수정)
18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 _ 자료수집실행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자료분석
19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보고서(작성, 수정)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 _ 보고서(작성, 수정)
20일차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_조사결과 발표
그룹별 체험과제 실습 _ 강평

*추후 일정 변동 가능

Tel. 02-546-2360 | Fax. 02-546-2370 | 개인정보 처리방침
Addr.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6길 11 선우빌딩(우:06787)